SK텔레콤,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출시

일반입력 :2009/10/11 16:48    수정: 2009/10/11 16:49

김효정 기자

전 세계 4천500만명이 사용하는 트위터를 이제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트위터 서비스 ‘트위팅’을 12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국내 이용자들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문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해야만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와 달리 ‘트위팅’은 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을 통해 한글 페이지를 제공하고,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나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글도 등록할 수 있어 이전보다 훨씬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인터넷으로 트위팅에 접속할 경우 글쓰기는 물론나에게 온 메시지도 바로 확인 가능하며 국내·외 유명인사들의 트위터도 ‘HOT 피플’ 메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특정 인물이나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글도 확인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음달부터 친구의 새 글이나 리플이 등록되면 SMS로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팅’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트위터 웹사이트(twitter.com)에서 회원 가입 후 휴대전화에서 **1234를 누르고 NATE버튼을 눌러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데이터통화료 별도), SMS나 MMS를 이용해 수신번호에 *1234를 입력하고 글이나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MMS로 장문의 글을 올릴 경우, 트위터에는 여러 개의 글로 등록된다.

이용 요금은 SMS로 글 등록 시 건당 20원, MMS는 건당 30원 이며 MMS로 사진 등록 시에는 건당 100원으로, SK텔레콤은 연말까지 건당 메시지 전송료 외 정보이용료 부과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정보료와 데이터통화료 통합 요금제인 ‘데이터존 프리’(월 1만3천500원)의 프리존에 ‘트위팅’을 포함시킨다. 주로 무선인터넷을 통해 ‘트위팅’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약 100만여 명이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20~30대 전문직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증가세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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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최근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등의 주요 포털사이트도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에서 트위터로 글을 올릴 수 있게 하는 등 트위터는 IT 업계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홍성철 SK텔레콤 NI사업부문장은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가 국내 무선인터넷 환경에서도 킬러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부가 기능 개발과 고객 편의 제공으로 고객들의 관계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