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ED TV, 볼쇼이 극장에 걸리다

러시아 문화마케팅 일환… 3년 연속 LCD TV 분야 점유율 1위 기록

일반입력 :2009/10/08 13:58

류준영 기자

삼성전자(대표 이윤우)가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쥬 박물관과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에 LED TV 14대를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서 연간 3백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에르미타쥬 박물관을 1997년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LED TV 기증을 통해 박물관 시설 현대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물관엔 LED TV 총 12대가 입구와 주요 작품이 위치한 홀에 설치돼 관람객들에게 예술 작품에 대한 소개영상을 제공한다. 또 볼쇼이 극장에도 LED TV 2대가 극장 로비에 설치돼 방문객을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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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러시아에서 LCD TV 분야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 8월에는 시장점유율 36.8%(금액기준)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CIS 총괄 서치원 상무는 이에 대해 예술을 사랑하는 러시아인의 민족성을 고려해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라며 러시아에서 삼성전자는 이제 '국민 브랜드'를 넘어 러시아인들을 감동시키는 '감동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