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볼만한 '뉴미디어 TV' 뭐?

일반입력 :2009/10/01 10:06

이설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IPTV, 위성방송, 위성DMB 등 디지털 방송은 다양한 콘텐츠로 추석특집관을 꾸미고 이용자들이 보다 알차게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친지들과 둘러 앉아 못다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고, 남는 시간은 TV를 보는 것도 좋겠다.

각 방송 서비스들이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했는지 살펴보자.

■쿡TV, '오픈데이' 운영…유료 영화 무료로

KT는 쿡TV 이용자를 위해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10월4일까지 실속형·선택형 VOD 고객 모두가 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오픈데이'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추석특집관에서 유료 최신 영화 12편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포비든킹덤' '울학교이티' '꽃보다남자' 등 가족 모두가 시청할 수 있는 영화 뿐 아니라 '영화는 영화다' '옹박 더레전드' 등을 구성했다.

음악 프로그램 애청자라면 쿡TV 멀티앵글 음악 콘텐츠인 '더엠'을 추천한다. 고화질(HD)로 좋아하는 가수들의 앞·뒤·옆모습까지 생생히 볼 수 있다. 댄스가수들의 경우 사방의 카메라를 통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그룹은 좋아하는 멤버의 모습만 집중 감상 가능하다.

정상급의 인기가수부터 데뷔하는 신인급까지 다양한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브로드앤TV, 영화·애니·다큐 등 '풍성'

SK브로드밴드는 연휴 마지막날인 10월4일까지 브로드앤TV '추석특집관'을 운영한다.

추석특집관은 연휴 기간 동안 가족 친지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외 영화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키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연휴가 짧아 고향에 내려가지 않은 싱글족도 인기 미드(미국드라마) 시리즈 등 보고 싶었던 콘텐츠를 집에서 맘껏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추석 특집관에서 20편의 액션, 코미디, 가족, 고전명화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모여 손에 땀을 쥐는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천사와 악마' '엑스맨 탄생:울버린' '007 퀀텀오브솔러스' '거북이 달린다' '차우' 등 액션 영화를 추천한다.

'킹콩을 들다' '워낭소리' '강아지 호텔' 등 가족 영화와 함께 '제임스딘의 에덴의 동쪽' '오드리 햅번의 샤레이드' '로마의 휴일' '모던타임즈'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등 다시 보고 싶은 고전명화도 한 곳에 모았다.

연휴가 짧아 고향에 가지 않는 사람이라면 모처럼 보고 싶었던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기 미국 드라마 '로스트 시즌4, 시즌5' '위기의 주부들 시즌4, 시즌5'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4, 시즌5', 대만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를 선보인다. VOD 특성상 다음 방송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어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다큐멘터리 마니아도 특집관을 주목할 만하다. '허블 망원경, 우주를 담다' '스포츠카의 강자, 콜벳' '맹독의 킬러들:아프리카' '챌린저호의 공중폭발' '마이클잭슨의 디보션' 등 해외 유명 다큐멘터리 10편을 즐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 마니아를 위해 '명탐정코난 극장판 13:칠흑의 추적자'와 '케로로 더 무비:드래곤워리어' '포켓몬 던전-시간&어둠의 탐험대', 가족용 코믹 HD 애니메이션 '호박전' 등을 제공한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뽀로로 시즌3' '도라독스 시즌1' '꼬꼬마 꿈동산' '꾸러기 상상여행' 등 키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myLGtv, 28편 콘텐츠 제공

LG데이콤 myLGtv가 1일부터 6일까지 운영하는 '추석특집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과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애니메이션, 국산 및 외국영화 등 총 28편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는 '마법의 세계 녹터나' '명탐정 코난: 칠흑의 추적자' '링스 어드벤쳐' '임피 원더랜드 가다' '돼지코 아기공룡 임피의 모험' '가필드: 마법의 샘물' '케로로 더 무비:드래곤 워리어' '극장판 토마스와 친구들' '명탐정 코난 6기 1편' '아기와 나 1편' '케로로 1기 1편' '동키호테' '미운 오리 새끼와 랫소의 모험' 등 13편이 마련됐다.

국산 영화로는 '울학교 이티' '과속스캔들' '칠급 공무원' '아부지', 가족 영화로 '스튜어트 리틀' '스튜어트 리틀2' '스윙 걸즈'를 볼 수 있다. 외국영화는 '코코 샤넬' '아더와 미니모이' '문프린세스' '아스테릭스: 올림픽 게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사랑이 지나간 자리' '허브' 등 15편이다.

myLGtv 추석특집관은 'myLGtv상영관→추석특집관'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가이드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스카이라이프, 시청자가 뽑은 영화 3편 특별편성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는 추석을 맞아 스카이초이스(Ch101~110)에서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연휴에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 베스트 3'를 10월1일에서 10월 5일까지 특별 편성한다.

이에 따라 화려한 캐스팅, 한국형 웨스턴영화로 주목을 끈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설경구가 주연을 맡은 강우석 감독의 코미디 영화 '강철중: 공공의 적 1-1', 역사적 사실과 영화적 상상력의 통쾌한 결합을 보여준 '신기전' 등 세 편이 선정됐다. 시청요금 또한 추석특별 할인요금이 적용돼 '놈놈놈'과 '신기전'은 편당 1천원에, '강철중…'은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DVD보다 빠른 TV영화 프리미엄 스카이초이스에서는 식인멧돼지와 5인조 추격대의 한판승부를 그린 엄태웅 주연의 '차우', 환상의 섬 하와이에서 벌어지는 살인범과의 숨막히는 추격전 '퍼펙트 겟어웨이', 한류스타 소지섭과 월드스타 장쯔이의 글로벌 로맨틱코미디 '소피의 연애 매뉴얼', 매혹적인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치명적 비밀 '요가학원' 등을 방영한다.

2009년 스카이초이스 최고 흥행작인 '과속스캔들'도 스카이초이스를 통해 다시 한번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TU미디어, CSI마이애미 시즌 7회 연속방영

TU미디어는 위성DMB 자체채널인 'TU엔터테인먼트(Ch3)에서 10월4일 오전 8시부터 5일 오전 5시까지 '귀경길 C.S.I. 논스톱 특집'이라는 이름으로 'C.S.I. 마이애미 시즌7 전회(총 25화)'를 연속 방영한다.

관련기사

TU스포츠(Ch7)에서는 2일과 3일 오후 2시에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전을 생중계한다.

이 외에도 애니박스에서 '귀성길 짱구는 못말려 특집'으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을 10월2일에 8편 연속으로, 4일에 6편 연속 방영한다. 티비엔(tvN)에서는 10월2일에 '재밌는 TV 롤러코스터'를, 3일에는 '슈퍼스타K'를, 그리고 4일에는 '화성인바이러스'를 연속방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