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DDos방어 제품발표…점유율 1위 도전

일반입력 :2009/09/25 17:10

황치규 기자

종합정보보호업체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이 트래픽 시간을 대폭 줄인 신형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방어 전용 솔루션 '엑쉴드 에스엔엑스지 디'를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시큐아이닷컴이 25일 개최한 '09 안티 디도스' 솔루션 데이에서 발표된 '엑쉴드 에스엔에스지 디'는 기존 트래픽 지연 시간이 경쟁 제품에 비해 짧아 DDos 공격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에도 무대기 시간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1천만개의 IP주소를 관리할 수 있어 지난 7.7대란을 일으켰던 좀비PC의 10배가 넘은 공격을 당해도 방어와 정상 통신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지능화된 DDos 공격인 봇넷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봇넷브레키어 엔진도 탑재했다. 에스넷시스템이 수주한 행정안전부 DDos 대응체계 구축'에 시스코 가드앤디텍터 제품과 함깨 참여 9개 의료기관과 교육 기관에 설치될 예정이다. 현재 2기가비트와 4기가비트 용량을 갖춘 모델이 나와있고 다음달안에 10기가비트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시큐아이닷컴은 이번 솔루션데이에서 특화된 DDos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안티 디도스 엑스퍼드 시스템' 모델도 제안했다. 이는 '안티 디도스 엑스퍼트 시스템'은 네트워크 내외부에 대한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L2 보안 스위치와 DDos 전용 방어 솔루션을 결합하는 모델이다.

안창수 시큐아이닷컴 대표는 "안전한 DDos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제시한 안티-디도스 엑스퍼드 시스템은 변화하는 신종 DDos 공격의 위협에서 고객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며 "영업을 강화해 DDos 방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