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유럽 PC시장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나섰다.
올 상반기 10인치 넷북 시장서 톱 클래스를 달성한 삼성은 넷북의 휴대성은 살리고 성능은 높인 ‘울트라씬(Ultra-Thin)’ 노트북을 새로운 하반기 전략카드로 제시했다.
씨넷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최대소비자가전전시회인 ‘IFA 2009’에서 삼성은 초박형 노트북 시장에 초점을 맞춘 'X3 시리즈' 3종을 내놨다고 보도했다.
![](https://image.zdnet.co.kr/2009/09/04/5vCseZpOUa3i7OBKGLY0.jpg)
삼성전자 컴퓨터사업부는 유럽시장서 10인치 넷북으로 올해 1위 자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10위권에 머물던 삼성이 단숨에 HP와 델 등 굴지의 글로벌 업체를 앞지를 수 있었던 것은 넷북이란 PC세그먼트를 공격적으로 공략했기 때문.
삼성에 따르면 올 상반기엔 지난해 판매량의 두 배 이상의 판매고(약 200만대)를 달성, 유럽지역서 전년 동기 대비 수량 기준 196% 매출액 기준 107%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날 발표회에서 삼성전자 남성우 전무는 “올해 1분기 삼성 PC사업부는 수백억 원의 흑자를 달성했다”라며 “조직개편을 통해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한 일련의 노력들이 결실을 본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이 선보인 X시리즈는 HD급의 동영상을 감상하기 좋은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으로 6셀 배터리를 지원, 완충 시 9시간 배터리 지속시간을 나타내며, 동영상은 6시간 동안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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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인치 액정에 화이트 티타늄, 실버 등의 색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입출력 단자로 3개의 USB 2.0 단자 및 VGA, HDMI 단자를 지원한다.
아울러 가격경쟁력을 갖춰 타사 제품보다 400유로 가량 저렴하다. 예상판매가는 보급형 제품이 699유로에서 899유로 사이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향후 15.6인치와 11.6인치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