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 컬러와 젊은 소비자층에게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풀터치폰 '코비(모델명: S3650)'를 삼성전자(대표 이윤우)가 1일 내놨다.
유럽 등 글로벌 휴대폰시장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은 직사각형 박스 형태 일색이었던 기존 풀터치폰 디자인에서 벗어나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모서리 부분을 라운딩 처리한 것은 물론 휴대폰 뒷부분에도 커브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높였다.
또 휴대폰을 패션 소품처럼 사용하는 신세대들 성향에 맞춰 기존 휴대폰에서 볼 수 없었던 오렌지, 핑크, 옐로, 화이트의 다양한 원색 컬러를 동시에 채택했다.
게다가 휴대폰 앞 부분의 블랙 컬러와 뒷부분의 원색 컬러를 이어주는 이음새 부분을 사선으로 처리해 앞뒷면의 보색이 강렬한 대조 효과를 이루도록 했고, 배터리 커버를 자유롭게 갈아 낄 수 있도록 기본 제공하는 배터리 커버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의 추가 배터리 커버 (패션 재킷)를 2개 더 제공한다.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신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기능도 특화했다.
휴대폰을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신세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도 쉽고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그밖에 휴대폰 배경화면에 아기자기한 카툰(Cartoon) UI(사용자 환경)를 탑재했으며 200만 화소 카메라, FM라디오, MP3, USB 2.0, 블루투스, 원핑거줌, 전자사전 등의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세대 소비자들은 미래 휴대폰 시장의 가장 주요한 고객이 될 최고의 잠재 고객들이라며 신세대들을 겨냥한 휴대폰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관련 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해 풀터치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신세대층에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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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비'는 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처음 공개되고, 오는 23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패션과 연계한 대형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9월 중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출시되며 한국 시장엔 4분기경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