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한국HP, ‘스토리지 DRM’ 공동 출시

일반입력 :2009/09/01 10:23

김태정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과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스토리지+DRM’ 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파수 스토리지 DRM’이란 이름의 이 제품은 한국HP 서비스 스토리지 ‘X1800’과 파수닷컴 파일서버 DRM ‘FSF2.5’를 유기적으로 연동한 것이다.

X1800 내부 폴더 자체에 DRM 기술을 적용, 스토리지 서버로의 기본적인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스토리지 서버를 통해 저장 및 유통되는 문서를 암호화함으로써 불법 유출을 차단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구체적인 기능은 ▲보안 폴더로 문서 이동 시 자동 암호화 ▲폴더 스캔을 통한 문서의 일괄 암호화 ▲중앙 관리 콘솔을 이용한 효율적인 로그 관리 ▲액티브 디렉토리를 이용한 손쉬운 조직 정보 연동 ▲정보 유출 시 권한 변경 및 원격 폐기 ▲64비트 기반의 업계 표준 NAS 전용 OS 탑재 등이 있다.

관련기사

최근 많은 기업에서 임직원 PC 내에 산재되어있는 방대한 양의 문서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목적으로 스토리지 서버 도입이 범용화되고 있기에 보안 대책도 강조되는 모습이다. 파수닷컴과 한국HP는 이 같은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

파수닷컴 DRM 사업본부장 백성주 전무는 “합리적인 도입 비용 및 업무 생산성 제고 효과를 차별화 전략으로 앞세워 스토리지 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