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플레이어, 해외서 일 평균 800만 실행

일반입력 :2009/08/12 11:50

김태정 기자

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자사 KM플레이어가 8월 현재 일 평균 실행수 8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업체 측 통계에 따르면 KM플레이어는 지난 6월 일 평균 실행수 7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800만을 넘어섰다. 작년 3월 대비 약 358%라는 성장세를 기록한 것.

이러한 결과는 KM플레이어에 대해 해외 사용자들에게 개별 프로모션이나 홍보를 진행 하지 않은 상태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고 판도라TV는 강조했다.

KM플레이어는 현재 전 세계 약 120여개국에서 사용중인 가운데 중국어권 사용자들이 약 35%차지하고 있으며 러시아 및 남미, 동유럽 국가까지 다양한 언어권의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공식 KM플레이어 홈페이지(www.kmplayer.com)에는 현재까지 약 13만 명의 해외 사용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다운로드 닷컴(www.download.com), 소프트피디어(www.softpedia.com) 등 해외 유명 다운로드 사이트 17곳으로부터 클린 소프트웨어로 인증받기도 했다.

김경익 판도라TV 대표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일 평균 실행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순수 토종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