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교원 대상 인터넷 윤리 교육 실시

일반입력 :2009/08/10 16:52

김태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이 80여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인터넷미디어 및 인터넷윤리' 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8월중 총 2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직무연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다.

1기는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기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각각 5일 동안 출·퇴근교육으로 이화여대 신공학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연수는 인터넷미디어 및 인터넷윤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계방학을 통해 실시한다. 커리큘럼은 인터넷미디어 및 인터넷윤리에 대한 이론수업뿐만 아니라 포토샵, 프리미어 등 교육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총 30차시로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를 이수하는 교원들에게는 2학점을 부여하며, 현재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현대정보기술 교육센터 홈페이지(www.hitacademy.co.kr)를 통해 기수별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출·퇴근 교육이 사실상 어려운 지방교원들을 위해서 교육기간동안 이화여대 기숙사를 제공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희정 KISA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많은 교원들이 인터넷미디어 및 인터넷윤리 교육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전문인력 양성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