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와 야후가 온라인 검색 및 광고 제휴에 합의했다고 외신들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사는 24시간안에 이와 관련해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력은 MS가 야후에 선금을 지불하는게 아니라 매출 공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MS와 야후는 이와 관련해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MS와 야후간 제휴가 성사되면 야후에서 검색할때 MS가 제공하는 검색 광고를 보게될 전망이다. 앞서 야후는 구글과 유사한 제휴를 추진했지만 반독점 이슈에 걸릴 것을 우려한 구글이 발을 빼면서 협상은 무산됐다.
관련기사
- MS-야후 고위층, 검색 제휴 논의한다2009.07.29
- "MS-야후, 검색 제휴 임박"2009.07.2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