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김신배)는 그린IT, 클라우드 컴퓨팅 등을 주제로 ‘대학생 IT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IT공모전은 급변하는 IT트랜드에 맞춰 IT로 더 깨끗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의견을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대체 에너지, 그린 시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그린 IT분야 ▲IT기술과 다른 산업을 융합한 ICT 컨버전스 분야 ▲특정한 환경, 상황 등을 마치 실제인 것처럼 구현하는 가상현실 분야 등이다.
오는 10월 경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될 이번 행사에서는 수상자들에게는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300만원, 우수상(4팀) 각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 입상자들에게는 SK C&C 신입사원공채시 입사 전형 일부 면제와 가산점 부여 등의 취업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공모에는 석사과정 이하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성 인원은 3명 이하로 제한된다.
산출물 접수는 다음달 24일부터 9월11일까지 SK C&C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SK C&C 기업문화실장 진영민 상무는 “이번 IT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꿈꾸는 새로운 IT 세상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며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미래의 IT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