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검색대회 '구글 검색타임' 개최

일반입력 :2009/07/06 13:56

김태정 기자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가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검색대회 '구글 검색타임'을 진행한다.

이는 지난 5월 1만2천명 이상이 참가하고 총 11만 이상의 페이지뷰(PV) 기록했던 대학생 대상 '구글 검색 챌린지'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검색대회는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온라인 검색 대회는 특히 직장인들이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낮 12시 3개씩의 새로운 문제가 업데이트된다. 3개 문항의 정답을 모두 맞춘 사용자 중 20명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디지털 액자, 스타벅스 상품권, 노트북 가방, 컴퓨터용 스피커 등의 상품을 준다. 또한 행사에 꾸준히 참가해 누적점수가 가장 높은 5명의 사용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제를 풀 때는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를 참고해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각 문제에는 정답을 맞추는데 참고할만한 항목을 링크로 표시하고 있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상무는 "이번 구글 검색타임 대회로 하반기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사용자들이 구글 제품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