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신시웨이, DB보안 ‘맞손’

일반입력 :2009/07/01 17:46

김태정 기자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은 본격적인 DB보안솔루션 시장공략을 위해 신시웨이(대표 정재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4월1일부터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 규정이 강화되었고, DB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배경이다.

DB보안이란 조직의 DB를 무단 사용하거나, 변경 또는 파괴하는 행위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DB보안솔루션은 크게 암호화 방식과 접근제어 방식 두 가지로 나뉜다.

소프트포럼과 신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프트포럼 '제큐어DB(XecureDB)'의 암호화 기능과 신시웨이 '페트라(PETRA)'의 접근제어 기능의 장점이 통합된 하이브리드형 통합DB보안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도입 고객사 입장에서는 보안강도나 가격 측면에서 장점을 갖게 되었으며, 양사는 이를 토대로 DB보안솔루션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소프트포럼의 제큐어DB는 DB암호화 솔루션의 대표 주자로 1천만건 이상의 DB암호화 레퍼런스 기준 업계 1위 제품이다. 인터파크(1천500만), 국세청(4천만)등 대용량 DB암호화를 통해 인정받아 왔으며, 최근 국가암호지정제품으로 등록됐다.

소프트포럼 박원규 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새로운 DB보안솔루션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