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검증필 암호모듈 본격 공급

일반입력 :2009/03/16 11:00

김태정 기자

소프트포럼은 자사 암호화 모듈 ‘제큐어크립토(XecureCrypto)’를 트리니티소프트의 방화벽 ‘웹스레이’에 공급키로 계약했다고 16일 밝혔다.

‘제큐어크립토(XecureCrypto)’는 암호화 모듈로는 국내 최초로 국가정보원 검증필을 받은 제품이다.

검증필 암호모듈 탑재 의무화 시행에 따라 올해 1월부터는 암호기능을 제공하는 정보보호제품을 국가 공공기관에 공급하려면 직접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을 통과하거나, 검증을 통과한 암호모듈을 반드시 탑재해야 한다.

소프트포럼은 비용이나 시간 문제로 국정원 암호화 검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업체 대상으로, '제큐어크립토'를 모듈화 지원하고 관련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PKI, VPN, DB보안, IDS, IPS, 웹방화벽 분야 업체 대상으로 총 3차례 설명회 및 개별 서베이를 진행을 통해 요구사항을 반영해 왔다.

관련기사

이 결과, 업체별 최적 공급방식 및 지원범위 관련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미 10여 업체와 계약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소프트포럼 박원규 본부장은 "소프트포럼의 암호모듈은 이미 200여 주요 공공기관에 공급되어 안정성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 암호모듈이다"며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사내 외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구성해 업체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