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온-오프라인 교육정보 제공

일반입력 :2009/06/10 10:57

이설영 기자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www.cjhellovision.com)이 주문형비디오(VOD) 및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에 나서겠다고 10일 발표했다.

CJ헬로비전 경인영업본부는 오는 11일과 12일, 16일 세 차례에 걸쳐 인천 부평구와 서울 양천구, 은평구에서 '우리아이 성공 학습'을 위한 무료 학부모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각 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올바른 자녀 교육법을 전달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하고, 사교육비 지출을 절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일 오전 10시에는 인천 부평구의 인천여성문화회관에서 '과목별 최적의 학습법'을 주제로 구근회 오름교육연구소 소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12일과 16일 오전 10시에는 각각 양천문화예술회관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법' '부모가 변해야 아이가 변한다' 등의 주제로 강연회가 개최된다.

CJ헬로비전 고객은 물론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에게 학습 유형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좌·우뇌 학습 성향 검사 세트'를 선물한다.

CJ헬로비전은 이번 강연을 지역채널을 통해 방영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지자체나 교육기관의 정책 및 입시 설명회 등 주민들이 관심 가지는 다양한 교육 정보 프로그램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CJ헬로비전은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를 통해 '곰TV'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곰스쿨'과 '이보영 영어회화'를 비롯한 외국어 강좌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무료 VOD로 제공하고 있다.

CJ헬로비전 경인영업본부장 이성수 상무는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교육비 절감에 부응하고자 '헬로TV' 양방향 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스스로 최적의 학습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