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은 간단한 게임 제작툴을 사용해 누구나 게임을 만들어 서비스 할 수 있는 '아이두게임'(iDoGame)의 온라인연구소(http://idogame.hangame.com)를 오픈하고 게임 제작 공모전인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19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두게임'은 유저들이 게임을 개발해 한게임이 구축한 게임 서비스 인프라와 플랫폼을 이용해 한게임 3천만 회원에게 서비스하는 한편, 게임의 인기에 따른 ‘보너스 포인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신개념 게임 오픈 마켓이다.
한게임은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유저들의 게임 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게임 제작툴인 ‘게임오븐’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 된 이미지와 사운드 등의 개발 리소스를 전격 오픈하며 ▲게임 제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메이커 포럼’의 커뮤니티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또한 한게임은 유저들의 풍부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기 위해 게임 제작 공모전,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통해 8월까지 등록된 유저들의 창작 게임을 대상으로 오는 9월경 한게임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통해 서비스 되는 게임은 서비스 기간 동안 매일 달성한 '최고 동시 접속자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 받고, 한달 동안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제작자에게 상금(1포인트=100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문가 심사를 통해 '교육', '환경', '건강', '게임디자인', '서프라이즈'의 5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금 각 1백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NHN 김정호 한게임 대표는 아이두게임은 게임의 단순 유통과 서비스의 개념에서 벗어나 ‘게임오븐’이라는 제작툴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창작활동이 보다 활성화 되고 게임 개발 생태계가 더욱 탄탄하고 풍부해 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우수한 게임 개발력을 갖추고도 퍼블리싱이 어려웠던 중소 게임 개발사에게도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는 열린 기회의 장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한국게임산업 육성에도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게임은 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위해 오는 6월 초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