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이버는 동영상 검색 결과에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하고, 재생 시간 및 기간 등 다양한 필터 옵션을 추가하는 등 기능을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네이버 동영상 검색 시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것들이 상단에 노출된다. 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관련 동영상'도 결과로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동영상 주요 장면을 썸네일 이미지로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고도 주요 내용을 간단히 파악할 수 있는 것.
NHN 검색전략팀 강석호 이사는 "인터넷 상에서 동영상 검색에 대한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동영상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