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INT 도서부문(이하 인터파크도서)이 독자와 출판사, 서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기부시스템을 구축, '나눔-책으로 꿈꾸는 세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나눔'서는 독자들의 직·간접 기부와 출판사의 후원, 그리고 인터파크도서의 매칭그랜트 후원 등을 통해 기금을 출연하게 된다. 이는 느티나무도서관재단을 통해 국내 마을도서관 확산 및 후원사업과 연중 중점 후원사업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나눔'의 기부 단위는 '나눔쪽'이다. 독자들은 인터파크의 적립 포인트인 아이포인트를 나눔쪽(1아이포인트=나눔1쪽)으로 전환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눔 1쪽은 1원의 가치와 같다.
관련기사
- 인터파크도서, 중고도서몰 '헌책방' 오픈2009.03.23
- 인터파크도서, ‘릴레이 책 선물…’ 독서캠페인 전개2009.03.23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최대봉 인터파크도서 대표는 "인터넷서점이 국내 출판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온라인 기부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눔 페이지 URL http://book.interpark.com/donate/donateMain.do?_method=donate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