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아이폰 루머 확산

일반입력 :2009/02/02 14:07    수정: 2009/02/02 18:38

황치규 기자

애플이 선보일 차세대 아이폰을 둘러싼 루머통신망이 본격 가동되기 시작했다.

루머통신은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애플이 올해 아이폰 신제품을 공식 발표하기전까지 계속해서 확대재생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세대 아이폰 루머의 지원지는 애플이 최근 공개한 아이폰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이다. 여기에 차세대 아이폰과 관련한 내용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최근 맥루머닷컴은 아이폰 펌웨어 업데이트 분석을 통해 아이폰 차기작에 대한 내용을 언급했다.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아이폰2,1이란 문구가 있는데, 이게 바로 차세대 아이폰을 지칭하는 것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애플은 이같은 숫자를 각기 다른 하드웨어 모델들을 구별하기 위해 쓰고 있다. 최초의 아이폰은 아이폰1,1이었고, 현재 주력 상품인 3G 아이폰에는 아이폰1,2란 꼬리표가 붙었다.

관련기사

맥루머닷컴에 앞서 지디넷닷컴은 지난달초 차세대 아이폰은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 멀티코어 GPU가 투입될 가능성도 언급됐다. 현재 아이폰은 싱글칩에 기반하고 있다.

멀티코어칩을 탑재할 경우 차세대 아이폰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등 휴대용 게임기와 자웅을 겨룰만한 성능을 갖게 된다. 이에 대해 지디넷닷컴은 소니나 닌텐도가 차세대 아이폰에 대해 크게 긴장할 수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