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이에서 1인칭슈팅게임(FPS) 서든어택 후속작으로 선보인 메카닉 슈팅 게임 ‘메탈레이지’가 조만간 공개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메탈레이지는 2070년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총 8종의 최첨단 유닛이 등장한다. 특히 16대16의 대규모 전투환경을 제공해 많은 게이머에게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게임은 언리얼 2.5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최소사양 CPU 1.6Ghz이상 RAM 512MB 그래픽 Geforce FX5200이다.

■메탈레이지 8종의 병과 시스템
메탈레이지에는 총 8종의 병과를 제공하고 있다. 게이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주력 전투형 기체와 전투 지원형 기체를 선택할 수 있다.
전투형인 주력 전투 기체는 소형 중형 강습형 저격형 총 4종의 병과로 나뉜다.
소형 타입 유닛은 총계열 무기를 가지고 스피드와 기동성을 살려 근접전에 유리하도록 했다. 주무기 외에 2개의 보조무기와 부스터를 장착할 수 있다.
뛰어난 방어력을 자랑하는 중형 타입 유닛은 포와 미사일 계열 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선봉에 나설 수 있는 중무장 기체다. 반면 이동속도는 느리다.
저격 타입 유닛은 원거리 저격 무기를 활용해 적을 효과적으로 무력화 시킬 수 있다. 2개의 보조 무기 장착이 가능하다.
소형과 중형의 중간 기체인 강습 타입 유닛은 근접 전투 계열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강습 타입 유닛은 순간적인 기동성과 강력한 돌파력을 자랑한다. 특히 전기톱과 같은 근접형 주무기를 사용해 적의 대열을 무너뜨릴 수 있다.
전투 지원형 기체는 기본적인 공격능력과 함께 아군의 전투를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정보 첩보 화력 공병 등 4가지 타입의 특수 능력이 있다.


■다양한 전략이 숨어있는 맵
메탈레이지에는 데스매치 서든데스 설치미션 탈취미션 점령모드 보스미션 등 총 6개의 전략 미션이 존재한다.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데스매치 서든데스 설치미션 등 총 3개의 미션과 4개의 맵을 공개했다.
- 크로스로드 맵(팀데스매치)
큰 길과 작은 길 사이사이 각종 건물로 구성된 크로스로드는 중앙 고가도로가 중요거점으로 활용된다. 특히 고가도로는 다수의 우회로가 존재해 양팀의 전투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이다.
- 필그림(팀데스매치)
전체 맵 형태가 ‘ㄷ’자로 되어있으며 게이머는 장애물을 이용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중앙 길을 통해 진입이 가능한 2층 길은 저격수가 주로 찾는 장소기도 하다.
- 팬텀하우스(설치미션)
레드팀은 안테나를 폭파하고 블루팀은 이를 저지하는 맵이다. 게임시작과 함께 각 팀의 게이머는 서로 마주치게 되는 길목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프레이즈(서든데스)
프레이즈 맵은 리스폰 지역을 중심으로 세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몇몇 출입구는 게이머의 공격에 파괴될 수 있어 전략적인 공격 경로로 이용할 수 있다.

■개성있는 유닛 기체
게이머는 별도 창고를 통해 기체를 선택할 수 있으며 8종의 기체가 기본적으로 주어진다. 이 중 4개의 기체를 출격 슬롯에 넣을 수 있다.
또한 상점에서 각 기체와 해당 주무기 보조무기 부스터 등의 장비를 구입하거나 조합 세팅이 가능하다.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해 슬롯에 세팅된 4종의 기체 중 1종을 선택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리스폰마다 게임 기체를 새롭게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 게임인터페이스
메탈레이지의 기본 키 셋팅은 일반 FPS게임과 동일하다. 메탈레이지도 마우스와 W A S D 키를 이용한 캐릭터 이동, 스페이스(SPACE)키 점프, 숫자키 1 2 3을 이용한 무기 전환을 할 수 있다. 부스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프트(SHIFT) 키를 사용하면 된다.
특히 게이머는 Q/R 키를 사용해 은밀한 정찰도 가능하다. 맵 구석구석 배치된 엄폐물과 은신처 뒤에서 해당 키를 사용하면 적에게 노출되지 않고도 상대방 관찰이 가능하다.
게임 시점 변경은 마우슬 휠을 통해 가능하다. 게이머는 휠을 밀고 당겨 1인칭부터 3인칭 시점까지 개인에게 적합한 시점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재미를 주는 특수아이템과 공헌도시스템
메탈레이지는 메카닉이란 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특수 아이템을 선보였다. 주로 전투 지원형 기체를 중심으로 서비스 되는 특수 아이템은 시야방해, 정찰 및 자폭, 지뢰 설치 및 쉴드생성 등의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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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헌도 시스템’은 게이머가 팀의 승리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수치로 환산해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공격 관측 정비 등 아군의 승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액션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게이머는 공헌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고 순위가 정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