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스카이프 기업용 서비스는 사내 통신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상품으로 기존 기업용 인터넷전화와 달리 별도 솔루션 설치 없이 프로그램만 내려 받으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설치비나 가입비 없이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비즈니스 제어판’을 활용하면 사내 관리자는 최대 300명의 통신비 및 전화번호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기업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제어판을 통해 선불 통화권(크레딧)을 구매해 직원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국 등 전세계 20개국(국내 제외) 현지 시내전화번호를 기업내 스카이프 사용자들에게 부여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에 따라 상대방 국가의 시내전화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다. 이번 ZDNET TV의 스카이프 특집에선 '대, 중소기업용 상품'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