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파란이 쉽고 편리하게 약도를 만들 수 있는 '특명! 약도 만들기'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특명! 약도 만들기'는 오는 12월 5일까지 파란 '인사이드맵'을 이용,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약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인사이드맵’은 플래시 마법사를 이용하여 사진 및 설명 추가, 지도 편집, 도형 그리기 및 아이콘 삽입 등을 쉽게 하는 툴이다. 네이버, 다음 등의 블로그 및 카페,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에 손쉽게 담을 수 있다.
파란은 이번 특집페이지에서는 텍스트큐브 및 제로보드 등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서 더욱 편리하게 약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만으로 파란에 접속하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약도를 만들고 이를 해당 블로그 및 게시판에 편리하게 연계할 수 있다.
파란은 기업에게 각 지점 별 약도를 제작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대림자동차의 경우, 현재 파란 ‘인사이드맵’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각 사업소 별 약도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실제 활용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회사약도 및 모임장소, 각종 약속 장소 등에 대한 인기 스크랩 순위도 제공하고 있어, 연말연시 모임을 미리 준비하는 데에도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