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대표 표삼수 www.oracle.com/kr)은 15일 LG텔레콤(대표 정일재 http://www.lgtelecom.com/)이 오라클 마스터 데이터 매니지먼트(MDM를 도입해 차세대 고객 관리 및 빌링 시스템(Next CSBS) 을 구축했다고 밝혔다.한국오라클 측은 "LG텔레콤은 오라클의 MDM 도입을 통해 컨버전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통합된 고객 및 제품 데이터 서비스 프레임 워크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LG텔레콤은 오라클 MDM 솔루션의 컴포넌트인 고객 데이터 허브(CDB) 및 제품 데이터 허브(PDH)를 기반으로 차세대 고객 관리 및 빌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들 컴포넌트는 CRM, 오더 및 액티베이션, 프로비저닝 및 빌링 프로세스를 통합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전방위적으로 수집한 고객 선호 및 소비 내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통찰을 제공한다. LG텔레콤 CIO 부문 박종화 상무는 "오라클 MDM 솔루션을 통해 고객 관계의 싱글 뷰를 달성하고 고객 및 제품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