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코리아,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론칭

일반입력 :2006/06/01 14:14

ZDNet 편집국 기자

SPSS Korea (대표이사 정진섭, www.spss.co.kr)가 채널 파트너에 대해 다양한 혜택 및 인센티브 프로모션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채널 파트너 정책을 도입하고 공격적인 채널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6월1일에 SPSS Korea 내 교육장에서 개최된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설명회에는 서울 뿐 아니라, 대전, 대구, 광주 등의 전국 각지의 유망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참석하여 SPSS Korea의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열띤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SPSS Korea는 공공, 교육, 유통 등 특정 산업 분야에 영업력이 뛰어난 전문 채널을 발굴 육성하여 지원함으로써 산업 전 분야에 이르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영업력을 강화하는 한편, 채널을 다각화 하여 간접판매 의존율이 높은 지방시장에 판매망을 넓힐 예정이다. 이를 통해 SPSS Korea와 채널 파트너사 양자가 매출 증대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며,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하자는 데 본 파트너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취지가 담겨져 있다. SPSS Korea는 정식으로 채널 파트너로 계약을 체결한 업체에게 채널 인증서 (Certificate)를 발급하고, 무료 교육 수강권 증정 및 정기 교육 할인 혜택, 일반 채널보다 경쟁적인 할인율을 제공하는 한편, 일정 금액 이상 매출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SPSS 제품 정보, 표준 제안서, 각종 정보들을 파트너사에게 제공하게 되며, 정기적으로 파트너사 대상 교육 및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초에는 파트너 대상 킥오프(Kick Off)행사를 통해 우수 파트너사 및 영업사원에 대해 시상하고 격려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지방 채널 파트너의 육성을 통해 내년 상반기 경에는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대도시에서의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도 갖고 있다. 정진섭 대표이사는 “이번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주요 파트너사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경쟁력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증대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 및 지방 고객들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SPSS Korea와 파트너사 양자가 윈윈(Win Win)할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