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엔써티 리모트센터에 smart 인증 부여

일반입력 :2003/04/22 00:00

김용영 기자

한국CA(www.cai.com/korea)가 오늘 엔써티(www.ncerti.co.kr)와 모바일 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유니센터용 리모트센터(RemoteCenter for Unicenter)에 ‘ca smart’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CA의 e비즈니스 관리 솔루션 유니센터와 엔써티의 모바일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센터 기술을 연동시킨 것으로 지난해 4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8월 버전 1.0 개발을 완료하고 성능을 개선해 이번에 ca smart 인증을 받게 됐다.유니센터용 리모트센터는 PDA 등 휴대용 기기로 장애, 이벤트을 원격 통보해주며 유선 콘솔과 동일한 창을 보여줘 원격 모니터링과 자동 조치가 가능하다. 관리 메뉴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화 할 수 있으며 SSL 접속과 VPN을 지원하는 등 보안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엔써티 박성원 사장은 “유니센터의 뷰어 부분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화면을 출력해줘 시장 반응에 기대가 크다. 특히 ca smart 인증을 획득해 제품의 국내, 해외 사업 기회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양사는 금융, 통신, 대기업, 중소 기업/ 연구소 전산실, 데이터 센터(IDC) 등을 모바일 관리 분야의 주력 시장으로 보고 고객 확보를 위해 영업을 집중할 계획이다. ca smart 인증은 CA가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기술 개발 인증 프로그램으로 CA의 기술을 기반으로 e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들과 하드웨어 판매 업체, 시스템 통합 업체의 품질을 CA가 보증해주는 제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