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3분기 매출 줄고 적자 지속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738억원...영업손실 13억원

방송/통신입력 :2025/11/13 18:21    수정: 2025/11/13 18:27

티맵모빌리티가 올해 3분기 매출 738억원, 영업손실 1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64억원 개선됐다.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3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이번 분기 실적은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 비중 확대와 모빌리티 데이터 기반 운영 효율화로 손익 개선을 이끌었다. EBITDA는 인공지능(AI)과 결합한 모빌리티 데이터 중심 성장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영업손익은 여전히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티맵 관계자는 "영업손실이 나고 있는 이유는 알려드리기 어렵다"면서도 "EBITDA가 흑자 전환을 계속하고 있어 향후 영업손익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티맵은 핵심 사업인 ‘모빌리티 데이터 및 솔루션’ 부문이 전년 대비 48% 성장하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특히 이 부문에 속한 ‘TMAP 오토’ 사업 매출이 같은 기간 94.5%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API 및 데이터’의 매출은 15.6%, 운전습관 기반 자동차보험(UBI)은 24.7%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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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이용률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앱 TMAP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1천531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AI 장소추천 서비스 ‘어디갈까’ 등으로 비내비게이션 트래픽이 전년 대비 49.3% 증가하며 플랫폼 전반으로 이용이 확대되고 있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데이터 중심 사업 경영이 만든 구조적 성과가 2분기 연속 EBITDA 흑자로 이어졌다”며 “AI 기술과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의 결합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