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SSG닷컴에 실시간 채팅 상담 솔루션 '클랫' 제공

SSG닷컴 채팅 기능 고도화 기술 파트너로 협업 확대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5/08/27 11:40

넵튠(대표 강율빈)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에 자사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클랫 도입을 통해 SSG닷컴은 배송변경, 주문취소, 이벤트 안내 등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전 대비 50% 비용 절감 효과와 고객 대응 속도 및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넵튠은 SSG닷컴의 기술 파트너로 협력해 향후 SSG닷컴에서 추진하는 채팅 관련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방향에 맞춰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넵튠, SSG닷컴에 실시간 채팅 상담 솔루션 ‘클랫’ 공급.

클랫은 출시 5년 만에 2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한 채팅 SaaS 솔루션으로 ▲기업 맞춤형 인프라 구축 ▲사용량 기반 과금 ▲메시지 저장 용량 및 기간 무제한 제공 등을 기반으로 KT알파, 한화시스템, 롯데이노베이트, 스포티비 등 대형 고객사에서 도입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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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장원주 데이터 담당은 “클랫을 통해 비용 체계를 개선하고 국내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넵튠 권진형 클랫 총괄팀장은 “운영 효율이나 비용 절감 측면에서 해외보다 국내 업체 솔루션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클랫의 검증된 기술력은 물론 고객사 환경에 맞춘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부각되면서 클랫을 도입하는 대형 고객사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