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온의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 #트위즈 #twiz를 포함해 업로드하고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이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원, 상장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2등 30만원 ▲3등 20만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인공지능(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SNS 키워드 랭킹 ▲어렵고 복잡한 성분·제품 정보를 레이더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 뷰티 인사이트 ▲AI가 나를 위해 선별한 맞춤형 뷰티 콘텐츠 모음 등이 있다.
관련기사
- 지그재그, 신규 스토어 성장 지원…기획전 ‘이목집중’ 개최2025.08.21
- 롯데온, 연간 최대 화장품 행사 ‘뷰세라’ 진행2025.03.03
- 롯데온, 2차 희망퇴직 받는다2024.12.13
- 롯데온,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기획전 연다2025.08.24
롯데온은 트위즈 출시를 기념한 신규 가입자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 엘포인트 최대 1천 점을 증정한다. 트위즈 앱 간편 가입 후 롯데온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해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앱”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