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여름 ‘피셔맨 코어’ 열풍에 ‘피셔맨 샌들’, ‘그물백’ 등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피셔맨 코어는 어부 작업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투박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난달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피셔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다.
피셔맨 코어의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피셔맨 샌들’ 검색량은 32% 증가했다. 같은달 본격적으로 더워진 날씨에 수요가 급증하면서 슈즈 브랜드 ‘엘리자베스스튜어트’의 ‘크로스 피셔맨 샌들’ 거래액은 전월 대비 6배 가량 늘었다.

낚시 조끼를 연상시키는 ‘포켓 베스트’의 지난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늘어났고, 주머니가 여러 개 달린 ‘버뮤다 카고 팬츠’ 거래액은 10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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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최근 선장 유니폼으로부터 재해석되면서 지난달 거래액과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52% 늘었다. 잡화 품목에서는 어부의 그물망을 연상시키는 ‘그물백’ 거래액이 180% 증가했으며, 지난달 마지막 주(21~27일) 쇼핑몰 ‘어텀’의 ‘로프 숄더백’ 판매액은 직전주 대비 173% 확대됐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에 착용감뿐만 아니라 패턴, 짜임 등 디자인 측면에서도 시원함을 강조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트렌드를 민첩하게 파악하고 취향 추천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상품을 정확히 연결하며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