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중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출하량이 2분기에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유비리서치가 분기별로 발간하는 ‘OLED 디스플레이 마켓 트래커’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의 2025년 2분기 중대형 OLED 출하량은 총 490만대로 집계됐다. 전 분기(310만대) 대비 58.2% 증가한 수치다.

제품별로는 노트북용 OLED 패널 출하량이 250만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는 1사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유비리서치는 하반기에도 노트북용 OLED 패널 출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2025년 연간 출하량은 1천만대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2026년부터는 애플의 맥북 Pro 시리즈에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2스택 탠덤 OLED 패널이 적용되면서, 노트북용 OLED 출하량은 연간 1천500만대 이상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니터용 OLED 패널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출하량은 70만대로, 1분기 대비 약 44% 증가했으며, 2025년 전체 출하량은 약 250만대에 이를 것으로 관측된다.
노트북과 모니터 외에도 자동차용, 태블릿 PC, TV용 OLED 패널 출하량은 1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창욱 유비리서치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1분기 태블릿 PC와 노트북용 패널 수요 둔화로 일시적으로 출하량이 감소했으나, 2분기에는 예년 수준을 회복했다”며 “3분기부터는 아이패드 Pro의 신규 모델 출시로 인한 패널 수요 증가와 DHL향 노트북 패널 공급 확대가 예상되어, 3분기와 4분기 출하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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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중대형 OLED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노트북·모니터·태블릿·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업계는 이러한 흐름이 OLED 시장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해당 내용은 오는 9월 5일 유비리서치가 개최하는 ‘2026년 준비를 위한 디스플레이 전략 세미나’에서 보다 상세하게 다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