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지역 어린이 대상 방송 실습 교육 실시

방송/통신입력 :2025/07/31 15:37

SK브로드밴드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에서 케이블방송국 견학과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새로운 꿈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9일 수원 지역 초등학생들을 ch B tv 경기방송에 초청해  방송국 견학과 실습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취재기자, 촬영기자, PD, 기술감독 등 뉴스와 방송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했다.

SK브로드밴드는 다음달 21일 chBtv 대구방송에서 대구 남구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해 행복얼라이언스 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편 SK브로드밴드는 CSR 중점 영역인 ▲미래인재 양성 및 장학 ▲아동·청소년·청년의 돌봄과 보호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2022년부터 음악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를 운영해 오고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구로문화재단, LOVE FN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구로구 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보육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K-POP 댄스, 보컬 트레이닝, 악기 강습 등을 제공하는 ‘SKB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세대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