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총동창회, 제1회 네트워킹데이

동문 150여명 한자리

디지털경제입력 :2025/07/19 11:21

포스텍 총동창회는 지난 16일 서울 성동구 뉴로메카 사옥에서 '제1회 포스텍 총동창회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커넥팅 포스테시안'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공과 기수를 넘어 동문 간 실질적 네트워킹과 총동창회 활동의 기반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사전 교류, 총동창회 경과보고, 개교 40주년을 앞둔 포스텍과의 협력방안, 동문 기업 소개, 경품 추첨 등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의 폭을 넓혔다.

포스텍 총동창회 제1회 네트워킹데이 (사진=뉴로메카)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세대 동문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포스텍 출신들이 창업하거나 이끄는 주요 동문 기업들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뉴로메카, 누림자산운용, 사이버다임, 포스텍홀딩스, 법무법인 디엘지, 아우토크립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 및 후원하며 총동창회 네트워크의 실질적 연대를 보여주었다.

박종훈 총동창회장은 "포스텍 동문들이 학번과 지역을 넘어 하나로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총동창회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이번 행사는 그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한 현장에서는 올해 총동창회가 추진한 공식 홈페이지 개편 등 동문 참여 확대를 위한 활동 보고와 함께 추후 동문을 위한 행사를 부족함 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알렸다.

포스텍 총동창회는 이번 네트워킹데이를 계기로, 연 2회 행사 개최 및 2026년 개교 40주년을 대비한 장기적 동문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