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국내 연간 6조원 규모의 패키지 여행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에 맞춰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패키지 여행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최근 영상 인터뷰에서 “여기어때는 여행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7월 중순(15일) 자사 플랫폼 내에서 직접 만든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패키지 시장 진출의 배경에 대해 “고객들은 자유여행만 원하는 게 아니다. 가족, 지인과 함께 갈 땐 믿을 수 있는 패키지를 원했다”면서 “여기어때라면 쓸 수 있겠다는 요청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기존 패키지 여행의 가장 큰 한계로 ‘정보의 불명확함’을 지적했다. 오프라인 대리점, 홈쇼핑 중심의 예약 구조는 고객이 상품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 여기어때는 이를 디지털화된 시스템으로 해결했다. 가격, 일정, 포함 사항, 팁 유무, 숙소 정보까지 모든 요소를 데이터베이스화했다.
또 정 대표는 고객 만족을 결정짓는 핵심으로 ‘가이드의 수준’을 강조했다. 고객 평판이 뛰어난 ‘스타 가이드’ 제도를 도입해 유머·지식·일정 관리 능력 등을 갖춘 전문 인솔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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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는 이번 패키지 진출을 통해 협력사 관리, 서비스 품질, 고객 경험까지 직접 책임지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협력사에는 피드백 기반의 인센티브 제도를, 고객에게는 투명한 정보와 신뢰 기반의 예약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명훈 대표는 “여기어때는 각자가 어떤 여행을 원하더라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됐다. 국내를 대표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이 됐다”면서 “이번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면서 더욱 이용자층을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올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기대되고 흥미진진한 성수기를 맞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