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소상공인연합회와 손잡고 오는 28~29일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열리는 ‘소상공인엑스포 in 예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엑스포는 지난달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소상공인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는 소상공인 가게들이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는 행사 기간 클립 서비스를 통해 예산 지역의 가볼 만한 장소를 소개한다. 이용자는 클립 인기판에서 예산 지역의 숨은 명소, 맛집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네이버-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성장 돕는다2025.05.02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여름 필수템 할인 '강세일' 진행2025.06.23
- 네이버, ESG 방향성 담은 ‘2024 통합보고서’ 발간2025.06.20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컨템포러리 브랜드 거래액 전년比 2배 ↑2025.06.25
네이버는 이번 엑스포를 시작으로 소상공인엑스포가 전국 각지에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진규 네이버 대외·ESG 정책 부문 김진규 실장은 “예산에서 처음 열리는 ‘소상공인엑스포’가 지역 소상공인의 새로운 성장 기회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소상공인엑스포를 비롯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협력 사업을 모색하며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