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째 이어지고 있는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홈페이지와 앱 접속 장애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예스24가 이를 부인하고 나섰다.
예스24는 12일 공지사항을 통해 홈페이지, 앱 먹통 사고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안내문에서 예스24는 “지난 9일 오전 4시경 신원 미상자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당사의 시스템 제어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다”며 “이후 전날 오전 3시경 관리자 계정 복구에 성공해 현재 서비스 정상화 작업을 신속히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까지 파악한 바로는 고객들의 개인정보 외부 유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 선을 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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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도 회사는 “추가 조사 결과 개인정보 유출이 확인된다면 유출된 성명, 아이디,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의 항목을 즉시 개별 통지하겠다”고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어 “예스24 또는 금융기관을 사칭한 문자, 이메일 전화에 주의하고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되 다른 사이트와 동일한 경우 함께 변경해달라”고 당부하며 “피해 발생 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경찰청 등 관련기관에 신고 가능하다”고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