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가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를 리뉴얼해 신뢰성·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라이너는 '할루시네이션 없는 정확한 AI 검색'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은 새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BI는 친근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명료하고 신뢰감 있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로고와 색상, 폰트 등 전반적인 디자인 요소가 재정비됐으며 대표 색상도 블루에서 다크그린으로 바뀌었다.

로고는 로켓과 바퀴의 흔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이는 AI 기술이 인간의 사고 범위를 확장한다는 철학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것으로 해석된다.
라이너는 '신뢰할 수 있는 AI 검색'과 '문장 단위의 정밀한 출처'를 핵심 가치로 제시한다. 검색 결과의 각 문장에는 출처도 제공돼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검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런 기능은 특히 대학생, 연구자, 전문가 등 고신뢰 정보를 요구하는 사용자층에 최적화돼다. 라이너는 이를 위해 고품질 출처 확보와 정확한 인용 시스템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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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너는 검색 기술력도 업그레이드됐다고 밝혔다. 해당 검색 기술이 오픈AI의 사실 검증 벤치마크인 심플큐에이에서 95.3점을 기록해 AI 검색 엔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BC카드, 레노보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외연도 확대하고 있다.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선별하고 문장 단위 인용 정보를 제공해 고도의 정확성을 갖춘 AI 검색 서비스를 구현해 왔다"며 "이번 리브랜딩은 이런 기술적·전략적 강점을 브랜드 전반에 더욱 명확히 드러내기 위해 추진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