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고객과 함께 ‘SRT 정시운행 캠페인’ 나서

열차 정시 운행률 높이고 열차 지연방지 위한 고객 참여 유도

디지털경제입력 :2025/05/30 16:01

SRT를 운영하는 에스알(SR·대표 이종국)은 열차 정시 운행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SRT 정시운행 캠페인’에 나섰다.

캠페인은 ‘고객님의 귀중한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SR이 되겠습니다!’를 표어로 승강장 혼잡도 완화와 승차 문화 개선을 통해 열차 정시 운행률을 높이고 열차 지연 방지를 위해 마련했다.

에스알은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열차 지연 개선 방안으로 호차별 분산 승하차, 정확한 승차권과 호차 확인, 정시 승차, 동탄역 스크린도어 안쪽에서 배웅 지양 등을 강조했다. 캠페인에선 열차 지연 개선 방안을 담은 홍보지와 함께 정시운행 약속을 기념품 시계에 담아 고객에게 나누며 정시 운행률 향상에 함께하길 당부했다.

에스알 직원들이 수서역에서 열차 정시 운행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SRT 정시운행 캠페인’을 하고 있다.

캠페인 홍보지에 있는 QR코드로 ‘정시운행 캠페인’ 영상도 볼 수 있으며, SR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과 열차 지연 사유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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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국 에스알 사장은 “고객과의 시간 약속을 지키는 정시운행 문화 정착을 위해 지연 원인을 분석하고 사전 점검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열차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나은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SRT 정시 운행률은 99.798%로, 비교 목표치인 최상위권 국가의 정시 운행률 99.470%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