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BT21’ 세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BT21 멤버들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서 선봬

인터넷입력 :2025/05/28 15:14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BT21 The Journey’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매주 2회씩 순차 공개된다.

지난 27일 공개된 ‘BT21 The Journey’는 사랑 에너지가 부족해 별빛이 사라진 밤, 우주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 사랑을 전파하러 여정을 떠난 멤버들의 ‘리유니언’이라는 주제로 9개의 에피소드를 그린다.

BT21 애니메이션은 BT21의 일상과 그들의 라이벌 AT21의 이야기가 전개된 첫번째 시리즈와 우주의 슈퍼스타 ‘유니버스타’로 데뷔하기 위한 BT21의 고군분투를 그린 두 번째 시리즈를 통해 누적 조회수 5억3천만 뷰를 기록하며 BT21만의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세계관을 지속해서 확장해왔다. 이후 약 2년 반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는 BT21 멤버들이 우주에 사랑을 전파해 별빛을 되찾고자 떠나는 여정 속 웃음과 눈물, 진정한 우정의 따뜻함을 담아 더욱 깊이 있는 서사를 선보인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BT21 The Journey’

‘BT21 The Journey’는 우주로 활동 반경을 넓혀 우정, 용기, 도전, 성장 등의 보편적 가치를 담아 BT21의 세계관을 다시금 본격적으로 이어간다. BT21 멤버들이 떠나는 여정 속에는 진솔한 감정 표현과 서로를 향한 따뜻한 위로의 순간들이 담겨 있어 기존 팬들에게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나는 소중한 공감과 추억을, 새로운 팬들에게는 BT21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입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멤버들의 모험과 성장 스토리 등 탄탄히 구축해 온 세계관으로 팬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해 오며 캐릭터 IP로서 차별화된 행보를 걸어온 BT21. IPX는 이번 애니메이션 공개와 함께 ‘BT21 The Journey Festa’ 캠페인을 예고하며, 전 세계 5천만 유니스타즈와의 만남도 약속했다.

관련기사

IPX는 오는 6월 5일부터 29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팬들이 오프라인에서도 BT21 멤버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는 일본, 미국 등 글로벌하게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이번 BT21 The Journey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BT21이 지구를 넘어 우주로 확장된 세계관에서 각 캐릭터의 개성과 성장을 담아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깊이 있게 이어가고자 기획한 시리즈”라며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오는 6월 명동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니, BT21과 함께 특별한 여정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