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전개하는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킨케어·메이크업은 물론 이너뷰티와 뷰티 디바이스까지 카테고리를 다채롭게 확장, 단순한 쇼핑 채널을 넘어 트렌드세터들이 주목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최근 무신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뷰티 행사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달 12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세 곳에는 발길이 이어졌으며, 온라인에서는 브랜드별 단독 신상품과 기획전이 열리며 주목받았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소비자 취향에 맞춘 브랜드 체험과 함께 라이징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기획됐다. ‘넥스트 뷰티’를 표방하는 무신사의 방향성이 명확히 드러난 자리였다.
성과도 눈에 띈다.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뷰티의 2024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5년 1분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하는 등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이번 페스타 기간에는 다수 브랜드가 신제품을 무신사에서 단독 선출시하면서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을 재확인시켰다.

실제로 디마프는 신제품 ‘그린 시카 수분 앰플’을 무신사에서 단독 선출시했고, 마미케어는 ‘핑크에디션 브이쎄라’ 뷰티 디바이스를 특별 할인가에 선보였다. 바닐라코는 MLB 협업 제품 완판에 이어 ‘화이트 데님 쿠션’을 공개했고, 시머스는 ‘미드나잇 파크 핸드크림’을 첫 공개하며 향수 브랜드로의 존재감을 알렸다. 이외에도 루나, 어퓨, 헤라, 3CE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단독 구성과 협업 상품을 무신사 뷰티에서 처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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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는 무신사 뷰티가 기존 오프라인 중심 유통 채널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어 브랜드 입장에서 실험적 신제품을 선보이기에 적합한 채널로 보고 있다. 실제로 무신사 회원 약 1천500만 명 중 절반 이상이 10~20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큐레이션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유망 브랜드 발굴과 대형 브랜드 협업을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