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가전 구독 서비스 론칭

11개 브랜드 21개 품목 800여개 상품 대상

홈&모바일입력 :2025/05/01 14:13

롯데하이마트는 1일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가전 구독 서비스는 소액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일정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다. 제품 구매 시 초기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추고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전 구독 서비스는 가전 제조사를 중심으로 제공돼 취급 브랜드 및 품목에 한계가 있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구독하려면, 여러 브랜드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는 가전양판점인 만큼, 하이마트 구독을 선보이며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주목했다. 구독 브랜드부터 상품 라인업, 가격대까지 선택의 폭을 확대한 것이다.

롯데하이마트가 5월 1일부터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는 단일 브랜드 중심이었던 기존의 가전 구독 서비스의 영역을 한 차원 넓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중심으로 총 11개 브랜드, 21개 품목, 800여개 상품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물론 기존 구독 서비스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로보락 로봇청소기, 샤크 무선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 아이패드, 맥북 등을 구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를 월 1만원대 금액으로 3년간 구독할 수 있고,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월 4만원대 금액으로 5년간 구독할 수 있다.

상품 카테고리도 확대해 대형가전부터 생활·주방가전까지 모두 아우르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국내 제조사의 구독 서비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전기밥솥, 헤어드라이어, 음식물처리기 등 소형 생활·주방가전도 구독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브랜드와 품목이 구비되어 있어, 50만원 이상 상품부터 7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가격대에 맞게 서비스를 세분화했고, 구독 기간도 36개월(3년) 또는 60개월(5년)로 선택할 수 있다.

초기 비용 부담 완화와 더불어 가전 구독의 핵심은 케어십이다. 하이마트 구독 서비스에는 하이마트 안심 케어의 대표 서비스인 가전 클리닝과 연장보증서비스가 탑재됐다.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케어 받으면서 구독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 기간에 맞춰 무상 사후 서비스(A/S)에 대한 보증 기간도 연장된다.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에는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모품 교체 서비스도 제공해 전기밥솥 패킹이나 내솥, 로봇청소기 물걸레 패드나 먼지 봉투 등을 정해진 주기에 교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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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석 롯데하이마트 평생케어서비스부문장은 "향후 운영 품목과 브랜드, 제공하는 케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케어하는 '고객 평생 케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