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는 자체 개발 실시간 채팅상담 시스템 '헬프챗'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헬프챗을 통해 고객들은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이 상품이나 서비스 등 은행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사안 전반과 문제 상황 해결까지 도움을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헬프챗으로 기존 토스뱅크가 운영하던 외부 솔루션 대비 4배 가량 응답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머신러닝(ML) 기반의 고객 의도 파악 기술이 결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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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챗은 향후 인공지능(AI)을 탑재해 고도화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상담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에 착안, 헬프챗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이어가며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