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서울대, 실무형 AI·빅데이터 전문가 육성 맞손

산학협력 MOU 체결

금융입력 :2025/04/07 15:23

우리금융그룹과 서울대학교가 실무형 인공지능(AI) 전문가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우리금융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디지털·IT 맞춤형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금융·기술 융합 공동 연구 추진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금융산업과 첨단 기술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금융·기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 디지털혁신부문 옥일진 부사장(사진 왼쪽)과 서울대 공대 김영오 학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은 현재 운영 중인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과 서울대 공과대학의 산학협력전문기관인 'SNU컨설팅센터'를 연계해 기술 중심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서울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금융과 IT 접목 기술연구를 위한 협략 기반을 조성하고, 실무형 AI·빅데이터 전문가 육성을 위한 맞춤형 심화 교육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기반 금융 혁신을 가속화하고, 스타트업 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며, "서울대 공과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업의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