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의 대표 게임 개발사 CD프로젝트는 2024년 동안 신작 없이도 회사 역사상 세 번째로 높은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4년 CD프로젝트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9% 감소한 9억8천500만 즈워티(3천480억원)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4억6천980만 즈워티(1천660억원)로 전년보다 2.3% 줄었으나, 여전히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러한 실적은 신규 게임 출시 없이도 기존 작품의 흥행이 지속된 덕분이다. 특히 ‘사이버펑크 2077’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가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두 타이틀은 2024년 한 해 동안 약 6억 즈워티(2천1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D프로젝트는 2024년 11월 기준 ‘사이버펑크 2077’의 누적 판매량이 3천만 장을 넘어섰으며, ‘팬텀 리버티’는 800만 장 이상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한편 차세대 프로젝트 개발도 본격화됐다. ‘위쳐’ 시리즈의 차기작(일명 ‘위쳐 4’)은 2024년 11월부터 본 제작에 돌입했다. 이 외에도 위쳐 세계관 기반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프로젝트 시리우스’는 여전히 개념 설계 및 사전 제작 단계에 있으며, ‘위쳐’ 1편 리메이크와 ‘사이버펑크’ 차기작 ‘오리온’도 초기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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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발 인력은 전년 대비 10% 증가해 700명을 넘어섰고, 그중 절반 이상이 ‘오리온’ 프로젝트에 집중돼 있다. CD프로젝트는 2025년 말까지 해당 팀을 현재의 2배 규모로 확장할 계획이다.
피오트르 닐루보비치 CD프로젝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대형 신작 출시가 없었던 해였음에도 수익 측면에서 역대 세 번째로 좋은 성과를 냈다”며 “이는 ‘사이버펑크 2077’과 ‘팬텀 리버티’의 꾸준한 흥행 덕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