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대표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2024년 44% 경쟁 입찰 선택률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지난 3년 간 나인하이어 도입을 결정한 고객사 비율은 꾸준히 증가했다. ▲의료·바이오(209.1%) ▲게임(200%) ▲소비재·유통·물류(146.2%) 등 주요 산업에서의 도입률이 큰 폭으로 올랐다. 또한 대기업은 73.9%, 중소기업은 55.9%씩 각각 증가하며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신뢰받는 채용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다.

나인하이어는 인재 채용 시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채용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노코드 기반 채용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출시해 기업의 채용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다수의 고객사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약 50% 이상 지원자가 늘어났음에도 채용 업무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유지됐다고 입을 모았다.
채용 관리 솔루션 중 가장 많은 서비스 연동을 통해 HR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점도 성장 비결로 꼽힌다. ▲채용 플랫폼(잡코리아) ▲캘린더 ▲화상 면접 ▲평가 도구 ▲레퍼런스 체크 ▲인사관리 솔루션 등 총 25개 서비스를 연동해 기업 채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 인사 담당자는 나인하이어에서 각 연동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고 데이터를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는 현대, 한화, 롯데, CJ, KT, 지마켓, 아워홈, 에이블리 등 총 3천여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인하이어를 도입한 기업의 HR 담당자는 "채용 브랜딩과 리드타임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어 기존 HR 솔루션과 차별점이 느껴졌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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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나인하이어는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공개·수시 채용 관련 기능을 고도화하고 AI를 접목시킨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매월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 대상 자체 웨비나 진행을 통해 고객사와 소통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사업 리드는 "최근 기업의 ATS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고객사들이 차별화된 기능을 가진 나인하이어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며 "잡코리아가 가진 시장의 높은 점유율과 기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사 저변 확대와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