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스페인)=박수형 기자] 화웨이가 MWC25에서 전 세계 통신사, 산업 파트너,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5G 네트워크와 AI의 인터랙션에 대해 분석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기 위한 지원 방안을 담은 솔루션을 공개했다.
AI로 연결되는 소비자, 기업, 가정 등 AI 시리즈 솔루션으로 통신사들은 새로운 방식의 AI 서비스를 기반해 맞춤형 도메인을 확장 등 비즈니스 성장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AI 중심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통신사가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 AI 기반 운영 관리로 네트워크 운영 관리(O&M)를 혁신하고, 완전 지능형 O&M을 위해 통신사들의 L4 자율 네트워크 달성을 지원한다.
새롭게 공개된 솔루션은 고품질 오픈소스 AI 모델의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는 가운데 AI 애플리케이션의 더욱 새롭고 다양한 혁신을 지원한다.

화웨이는 ‘지능형 세상의 가속화’라는 주네로 전시 부스를 꾸렸다. 1홀에 위치한 화웨이 전용 부스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밝히는 수많은 인텔리전스를 상징하며 개인, 가정, 기업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혁신과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만들어낸 성공 사례를 선보였다.
지난해 말까지 전 세계 5G 사용자는 21억 명을 넘어섰고, 그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화웨이는 통신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혁신을 통해 5G 개발을 촉진하고, 모바일 인터넷에서 모바일 AI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일부 통신사가 5G 어드밴스드 상용화를 시작했고 이미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사용자를 위한 5G 어드밴스드 패키지를 출시했다. 통신사에게는 기존의 연결성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용자에게 보다 개인화된 경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발전은 통신 업계를 AI 기반 5G-A 연결의 시대로 이끌었다.
화웨이는 중국,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통신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혁신적인 경험 수익화 모델을 모색,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정의하며 새로운 제품을 설계하고, 사용자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연결성에서 경험으로 초점을 전환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통신사 수익을 증대시킨다.
화웨이는 통신사가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이 급격히 증가하며 발생하는 대역폭, 지연 시간, 커버리지 및 운영 관리(O&M)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ICT 네트워크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되는 AI 중심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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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솔루션은 통신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게 재구성해 AI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5G 어드밴스드, 클라우드, AI와 같은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통신사는 연결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이를 위해 화웨이는 통신기업에서 기술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통신사들을 위한 3계층 기술 아키텍처를 출시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의 문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