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 예약 전송부터 음악 공유까지

인터넷입력 :2025/02/24 10:19

인스타그램이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능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DM을 예약 전송하고, 중요한 메시지를 채팅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등 소통 경험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메타(Meta)는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DM 기능을 발표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최대 29일 후까지 메시지를 예약 전송할 수 있는 기능과 최대 3개의 메시지를 채팅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메타는 "이번 업데이트는 서로 다른 시간대에 사는 사람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돕고, 그룹 채팅에서 중요한 메시지가 묻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번역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99개 언어를 지원하는 이 기능을 통해 개별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번역할 수 있다. 이에 상대방이 처음부터 해당 언어로 보낸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화창에 표시된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 DM 내에서 직접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동시에 같은 노래를 듣거나, 링크를 통해 외부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비동기적으로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음악 검색 기능은 스티커와 GIF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음악 공유 기능은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에게 일방향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브로드캐스트 채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다른 기능들이 브로드캐스트 채널에 적용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