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곰팡이 제거에 특화된 자체 브랜드(PB) 신제품 라인업을 발표, 커머스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청연 곰팡이 제거제'와 '청연 곰팡이 제거젤'은 곰팡이와 찌든 때까지 해결하는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환경부 승인을 받은 살생물제로 제조됐다. 제거제는 풍성한 거품 타입, 제거젤은 흘러내리지 않는 젤 타입으로 청소 환경과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검은 곰팡이균에 대해 99.99% 이상 제거 효과 ▲위생을 위협하는 대장균, 녹농균, 페렴간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9% 이상 살균 효과 ▲곰팡이 생장·번식 억제 항곰팡이 테스트 완료 ▲독한 냄새 최소화, 암모니아 탈취력 99%에 달한다. 특히 제거젤은 유해물질 5가지 미포함 테스트(MIT·CMIT·파라벤·폼알데하이드·프탈레이트)를 완료했다.
생활연구소는 지난 2022년 청소연구소 앱 내 자사몰 '청연 플러스샵'을 출시, 400여 종의 생활 청소 및 주방 관련 상품을 공개해 왔다. 특히 상품운영위원회 운영 등 엄격한 품질 유지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제 제작한 만능행주티슈와 다목적클리너는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해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플러스샵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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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생활연구소는 연내 PB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기름때 제거제, 물때 제거제 등 오염별 세정제 ▲자동 변기 세정제, 세탁조 클리너 등 간편 청소 클리너 ▲젤리형 제습제, 탈취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연구소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새로운 유통망을 연결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PB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