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2월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이린비' 작가의 '적국의 왕자를 기사로 들이면'과 '은밀히' 작가의 '전설급 네크로맨서의 2회차' 2편이다. 카카오페이지 공개 후 각각 로맨스 판타지와 판타지 장르에서 1위를 기록했던 흥행작 집필 작가들이다.
카카오페이지 '초신작 프로젝트'는 매달 엄선된 신작 웹소설 2편을 이용자 열람 이벤트와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초신작 프로젝트' 작품은 지난 31일 정식 공개된 '이린비'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적국의 왕자를 기사로 들이면'이다. 카카오엔터 측은 작가의 전작이 '빙의자를 위한 특혜(이하 빙위특)'로 이미 팬덤이 형성된 흥행작이기에 이번에도 높은 관심이 모인다고 설명했다. '빙위특'은 카카오페이지 밀리언 페이지 달성,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한 웹소설이다. 노블코믹스로 탄생한 동명의 웹툰 역시 조회수 4천만 회를 넘으며 인기리 연재 중에 있다.
이번 신작은 잔악한 황제를 죽이고 황위에 오르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미래를 준비하던 주인공이 우연히 전쟁 포로로 붙잡혀온 첫사랑을 만나며 펼쳐지는 일을 그린다. 황실로부터 본인의 목표와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한 마음 모두를 숨겨야만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를 전략적으로 타개하는 과정이 밀도 있게 펼쳐진다. 여기에 남몰래 서로를 위한 마음을 조심스럽게 키워가는 두 주인공의 사랑이 더욱 긴장감 있게 다가오며 로맨스 서사를 좋아하는 독자들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31일 정식 공개된 두 번째 초신작 '전설급 네크로맨서의 2회차'는 카카오페이지서 다수의 인기 판타지물을 집필한 '은밀히' 작가의 게임 판타지 신작이다. 작가는 누적 조회수 2천800만 회 '마법학교 앞점멸 천재가 되었다'로 공개 직후 판타지 장르 1위를 기록했다. 그 밖에도 '천재 게이머, 영웅명가에 환생하다', '레벨1부터 시작하는 드래곤 라이프' 등 다채로운 판타지 작품을 집필한 바 있다.
관련기사
- 카카오엔터 웹툰 '이태원 클라쓰', 日서 뮤지컬로2025.01.22
- 카카오엔터, '나 혼자만 레벨업 악마성 입성 퀘스트' 이벤트 진행2025.01.21
- 카카오엔터,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 공개2025.01.15
- 카카오엔터 "조명가게 원작 웹툰 조회수 187배 증가"2024.12.19
카카오엔터 측은 판타지 장르 중에서도 특히 게임 판타지 장르에 특출난 작가답게 이번 신작도 신선한 세계관 설정은 물론 마치 게임 속 한 장면이 펼쳐지듯 실감나는 연출, 서사적 박진감이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작품은 가상현실 게임과 현실이 동기화돼, 이계 괴수가 침략해오고 레벨과 랭크가 신분이 된 혼란스러운 세계를 배경으로 시작한다. 수준급의 실력을 지닌 주인공 '연서준'은 인류의 마지막 순간 13년 전으로 회귀한다. 그는 유일하게 이 세계의 변화를 미리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본인의 게임 능력치를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며 인류 구원의 가능성을 꽃피우기 시작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2월 '초신작' 작품 공개 기념으로 두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의 캐시 뽑기권을 제공하는 '초신작 아카이빙'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외에도 오는 5일에서 14일까지 '카카페 소설 클럽' 이벤트를 통해 초신작 작품 등이 포함된 여섯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들에게 최대 5천원의 캐시 뽑기권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