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성비 화장품 색조로 확장…3천원 틴트 출시

파우치에 담아 편의성 높여…화장품 매출신장률 두 자릿수 기록

유통입력 :2025/01/22 10:01

편의점 CU가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한다.

CU는 오는 23일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 4종이다. 립컬러틴트와 립글로스 가격은 각 3천원이며 스킨로션은 1천500원이다.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아 휴대성을 높였고 립틴트는 캡 뚜껑에 연결된 봉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로 입술에 쉽게 바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CU 파우치 화장품. (제공=BGF리테일)

앞서 지난해 9월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 물광팩, 수분크림)을 출시했고 ‘시카 스피큘 앰플’ 3종, 겨울철 자주 찾는 핸드크림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처럼 소규격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미용 목적의 화장품의 구매가 편의점에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뷰티 카테고리의 세부 품목별 매출 순위를 살펴본 결과 2020년 기초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스킨·로션은 화장품 전체 매출 비중에서 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립케어, 마스크팩에 이어 3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스킨·로션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9.7%로 화장품 전체 매출 신장률(16.5%)를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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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의 연도별 화장품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24.0%, 2023년 28.3%, 2024년 16.5%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민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다 잡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며, “특히 스피큘, 홀로그램 패치 등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상품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