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미국에서 유행했던 음료 브랜드 '졸트 콜라'가 오는 2025년 다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CNN은 졸트 콜라가 기존 카페인 함량의 2배 이상 높여 출시될 예정이라며, 레드불과 몬스터 등과 함께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경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재출시를 주도한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레드콘1의 라이언 모나한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과거의 명성을 바탕으로 한 복고풍 음료로 홍보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가격은 약 2.5달러(3천684원)~3달러(4천421원)로 책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졸트 콜라는 이번 출시로 시장에 세 번째로 돌아오게 됐다. 앞서 2009년 제조사의 파산으로 시장에서 사라졌다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간 미국의 생활용품점 달러 제너럴에서 판매된 바 있다.
관련기사
- 국토부,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재난피해자 통합지원센터’ 본격 운영2024.12.30
- 기업회원이 선호하는 이벤트경품 1위 ‘커피·디저트 교환권’2024.12.30
- '앱파스' 앞세운 NHN엔터프라이즈, 내년에 중소·중견기업 공략 본격화2024.12.30
- 브라질 가뭄으로 '커피' 생산량 대폭 하락 예상2024.12.10
회사는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이 탄산음료 시장을 능가함에 따라 탄산음료가 아닌 에너지 음료 시장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단순한 콜라 맛 외에 한정판과 무설탕 등 다양한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모나한은 졸트 콜라가 옛날 감성을 찾는 성인 소비자와 복고에 관심 있는 젊은 층 모두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며, 예전에 좋아했는데 사라졌던 음료가 다시 나와 감성을 자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